기타/일기장

잃어버린 줄 알았던 고등학생 때 제작했던 맵들을 찾았다

SigmoidFunction 2022. 11. 21. 15:04
728x90

어릴 때 게임을 워낙 좋아해서 직접 맵도 만들고 친구들과 즐겨했었는데 그때 뭐 백업이란 개념도 없고 내맘대로 만들고 싶은대로 만들고 그래서 자료가 없었는데 우리 갓갓네이버가 메일을 다 남겨두었다... 개이득

 

고딩이었지만 계속 친구들 불러다가 같이하고 밸런스테스트하고 어떻게하면 더 재밌게 만들 수 있을까 뭐가 더 끌리게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트리거도 배우고 그랬는데 찾아서 너무 기쁘다.

 

 

실명으로 게임캐릭터를 만들고 그랬어서 가린게 많다

 

처음엔 소소하게 맵에디터 기본 기능을 변형하는 수준으로 만들었다가

 

 

당시 유행하던 카오스 게임의 스킬을 만들고 싶어서 이리저리 연구하고 배워서 영광의 비석이라는 스킬 구현 성공

 

 

 

 

 

 

이후 본격적인 맵을 제작한다

 

친구와 함께!

 

요구사항 나름 그럴듯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데모버전 생성

 

카메라 구도와 대화까지 있는 나름대로 스토리라인이 있는 게임이었다.

 

인게임 스킬 동영상은 찍어둔 게 있어서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blog.naver.com/hood63/150100476415

 

호조 아케이드 0.1a.w3x
5.60MB

 

 

그리고 돈없던 나는 사용자들의 실력에 의존할 수 있는 게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늘 해와서

 

컨트롤대전이라는 게임을 제작했다

 

 

 

 

 

 

직업을 고르고 모든 스킬 코스트는 동일.. 언덕시야와 웨이게이트를 활용하고 나무를 뚫고 숨었다가 기습할수도 있는 그런 전략적인 요소가 필요한 게임을 추구했다

 

 

맵을 먼저 만들고

 

킬수를 만들고 승패 트리거를 만들고 직업을 만들고 지형작업을 더 만들어주고 스킬을 만들고 하드하게 만들었다

 

 

테스트 결과 맵이 넓어서 적은 인원이 할 때는 서로 찾기 힘든 문제를 발견해서 일정 시간 혹은 특정 아이템을 먹을 때 다른 유저들의 위치를 찍어주는 트리거도 만들었으나 버그를 고치지 못하여서 적용하지 못했다.

컨트롤대전_0.03.w3x
0.69MB

 

 

이후 파오캐와 비슷한 맵을 만들다가 대학에 들어가고 그러다보니 여기서 맵제작은 마감했다

 

 

 

 

 

난 학부를 컴공을 갔어야 했어..

 

따흑 

방학때 하루종일 이거만들고 테스트하고 그래도 재밌었는데 ㅎㅎㅎ기록용으로 저~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