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Riot LoL

[Riot API]Match-V5에서 어떤 데이터를 쓸까?

SigmoidFunction 2021. 7. 21. 18:22
728x90

현재 롤 승리 예측 혹은 사용자의 게임 내용의 피드백을 해주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승리에 영향이 있는 데이터를 가져와야하는데 문제는 별의 별것 다 가져오다보니 필요한 데이터만 따로 체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

 

먼저 1차적으로 애매해도 필요하다 싶은 것을 뽑았다.

 

1번  = 승부예측   2번= 피드백

  1. gameDuration 게임 길이 - 2번 사용
  2. queueId : 솔랭 - 420, 노말 - 430, 팀랭 - 440 -1번 2번 사용
  3. gameMode -노말과 랭크는 teams에 ban 유무 
  4. gameType - 칼바람도동일하다고함. 쓸모없음
  5. gameVersion     - 패치버전

-------------participants부분--------

  1. assists   
  2. baronKills 바론을 잡았는가?(막타)
  3. championId - 플레이한 챔피언
  4. champExperience - 게임에서 챔피언이 먹은 경험치
  5. deaths 
  6. detectorWardsPlaced -뭔지 모름 
  7. dragonKills - 용막타
  8. firstBloodAssist -퍼블에 어시가 있는지
  9. firstBloodKill - 퍼블을 먹었는지?
  10. firstTowerAssist 
  11. firstTowerKill
  12. individualPosition & teamPosition => 둘이 똑같은듯? 내가 무엇으로 돌렸던 간에 미드를 가면 MIDDLE, 탑을 가면 TOP으로 뜸
  13. item0 ~ 6 - 아이템을 뭘 들고 있었는지
  14. kills 
  15. killingSprees => 뭔지 모르겠다
  16. longestTimeSpentLiving -가장 오래 살아있던 시간!
  17. participantId - 유저들의 개인아이디!(puuid인듯)
  18. perks -> 룬,특성
  19. puuid 
  20. summoner1Id - D키에 해당하는 서머너스펠
  21. summoner2Id - F키에 해당하는 서머너스펠
  22. summonerId & summonerName - 사용자 아이디와 닉네임
  23. teamId => 블루팀 = 100, 레드팀 = 200
  24. totalDamageDealtToChampions = 챔프에게 가한 피해
  25. totalDamageTaken - 맞은 딜량
  26. totalHeal - 회복량
  27. totalMinionsKilled - CS갯수
  28. totalTimeSpentDead - 죽어있던 시간
  29. visionScore - 시야점수
  30. visionWardsBoughtInGame - 제어와드 몇개 샀는지
  31. wardsKilled - 와드지운개수
  32. wardsPlaced - 와드박은 숫자
  33. win - 승패여부

-----------------------teams 부분 ------------------------------

  1. bans - 누가 어떤 챔을 밴했는지
  2. objectives - 바론, 용, 타워등을 몇번먹었는지
  3. teamId - 레드팀, 블루팀 구분
  4. win - 승패여부

--------------------metadata 부분 ---------------------------

위쪽에서 모두 수집했기 때문에 필요 없다고 판단됨

 

 

이렇게 적어보았다. 한번 걸렀는데도 많아서 좀더 다시 고민을 하였고

 

 

 

 

 

여기서

  1. gameDuration 
  2. queueId 
  3. gameVersion

 

-------------participants부분--------

 

  1. assists   
  2. championId
  3. deaths
  4. firstBloodAssist 
  5. firstBloodKill
  6. firstTowerAssist 
  7. firstTowerKill
  8. individualPosition & teamPosition 
  9. item0 ~ 6 
  10. kills 
  11. longestTimeSpentLiving 
  12. participantId 
  13. perks 
  14. puuid
  15. summoner1Id 
  16. summoner2Id 
  17. summonerId & summonerName 
  18. teamId totalDamageDealtToChampions
  19. totalDamageTaken 
  20. totalHeal 
  21. totalMinionsKilled 
  22. totalTimeSpentDead
  23. visionScore

 

-----------------------teams 부분 ------------------------------

 

  1. bans 
  2. objectives 
  3. teamId 
  4. win

이렇게 정했다. 이 데이터들을 모아서 수집할 수 있게 만들어야겠다.

 

 

728x90